브랜드를 더 쉽고 다양하게 알 수 있도록! 전략사업팀 김대건 사원을 만나다 관리자 2021.10.06 |
|
브랜드를 더 쉽고 다양하게 알 수 있도록! 전략사업팀 김대건 사원을 만나다 ![]() Q3기억에 남는 업무 관련 에피소드가 있나요? 처음 마케팅팀으로 발령받고, 본사 OJT로 교육실에서 매뉴얼 교육 5일, 매장에서 현장 실습 7일 총 12일간 교육을 받았습니다. 현장에서 운영 실습을 진행하다 보니 당시에는 몸이 고되기도 했지만, 직접 몸으로 현장에 대한 이해도 쌓고 주요 고객층, 선호 메뉴 등 가맹점의 현 상황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매장 입장에서 생각하고 매장에서 실현 가능한 마케팅 플랜을 계획해야 되는데 그 당시 OJT 교육받았던 경험이 업무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Q4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마케팅 업무는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소비성향과 이슈사항에 대해 파악하는 사전 업무를 먼저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로 인해 확진자 수가 늘어나는 시기일 땐 배달과 포장 위주의 비대면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을 계획하고 시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계획 중인 마케팅 플랜에 맞춰 고객들에게 브랜드 활동을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를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5담당하신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저는 일을 할 때 성취감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거창한 것이 아니라 업무를 해냈을 때 오는 작은 것도 포함됩니다. 검색을 하였을 때, 제가 작성한 보도자료가 나오고, SNS의 댓글들을 통해서 반응을 얻는 등 빠르게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토대로 또 다른 무언가가 진행되면서 성취감이 느껴져요. 빠르게 결과물을 얻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것. 이러한 점이 마케팅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유가네닭갈비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에게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 될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Q6“이 업무를 할 때에는 OOO가 가장 필요하다!”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기획하기 위해 전국 220여 개의 매장 의견에도 귀 기울여야 하고, 고객 입장에서도 고민을 해야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관 부서들과도 소통을 해야 진행되는 업무가 많습니다. 현장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부서들과 협업으로 진행되다 보니 아무래도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외식업이 코로나19로 많은 타격이 받자 매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매장의 입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회사는? ![]()
40년 전통의 브랜드를 가진 곳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이미지가 강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면접 때 방문했던 사무실 분위기가 젊고 트렌디한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실제로 근무하시는 분들도 대부분 2~30대로 보입니다. 이런 젊은 분위기가 저에겐 신선하게 다가와 면접을 더 열심히 봐서 입사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실제 입사 이후 자유로운 사내 분위기와 좋은 환경 속에서 열심히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Q9“우리 회사의 ㅇㅇㅇ은 1등이다!” “우리 회사의 복지는 1등이다!” 입사한지 얼마 안 되어서 생일이었는데, 백화점 상품권을 받았습니다. 또, 입사 후 1년 차 돌잡이 행사, 장기근속 5년 포상, 신입사원 내일채움공제 지원 등 다양한 복지들이 있어 장기근속하는 임직원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브랜드가 탄탄하기 때문에 이렇게 장기적인 복지정책도 수립이 가능한 것 아닐까요?! 이렇게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시스템들이 많아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야근도 없다는 것도 진짜 큰 메리트입니다.
후배들에게 Q10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후배에게 추천하는 활동이나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이해관계자(고객, 점주님, 본사, 내부 임직원)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당사자들의 시선에서 고민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발 빠르게 변화되는 외식업이다 보니까 남들보다 빠른 결정과 추진력이 있다면 업무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Q11내가 우리 회사에 입사할 수 있었던 나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마케팅 경험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전에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했었고 지금은 브랜딩 쪽으로 더 치우쳐져 있지만, 마케팅이란 결국 하나의 큰 중심이 있기 때문에, 용어적인 측면이나 경험적인 측면이나 모든 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인턴, 대외활동 등 예전에 했던 경험들이 모두 지금까지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aramin.co.kr/zf_user/career-information/senior-view?doc_idx=21717&page=1&jikjong_bcode=&keywo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