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까지! 슈퍼바이저의 모든것! 유가네 운영팀 김아현 대리 관리자 2021.1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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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까지! 슈퍼바이저의 모든것! 유가네 운영팀 김아현 대리
직무에 대해 ![]() Q2 속해 계신 부서는 어떤 일을 하는 부서인가요?
본사의 운영 노하우가 가맹점에서 극대화될 수 있게 컨설팅해 주는 역할을 하는 부서입니다. 본사, 매장, 고객 사이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고 이를 매장에 실현하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만족을 위해 영업지원 및 관리 등 매장의 컨설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매장을 책임 지시는 점주님들과 좋은 유대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매장을 많이 방문하려고 노력합니다. 주로 오전에는 사무실에서 매장에 필요한 사항들은 체크하고 있으며, 오후에는 담당 매장들을 방문하며 매장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내근보다는 외근을 주로 많이 하고 있지만 현 직장에서는 외부에서도 서류 업무가 가능한 매장 관리 솔루션(앱)이 구축되어 있어 다른 직장에 비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Q4담당하신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다양한 지역의 매장들을 담당하다 보니 지역 상권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게 되는 것 같고, 현장에서 매장을 직접 관리하다 보니 외식업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전문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유가네 수익성이나, 운영 노하우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보니, 실제로 기존의 유가네에서 근무하신 슈퍼바이저들이 외식업에 도가 터서 직접 매장을 오픈해서 크게 성공하는 사례도 있더라고요.
Q5업무를 하며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매장을 책임지고 계신 점주님과 좋은 유대관계를 유지하면서 힘드실 때 어려우실 때 우선적으로 저를 찾으시고 의지하시는 모습을 보면 제가 그만큼 점주님들께 큰 의지와 힘이 되어드리는 것 같아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열심히 해야 되겠다는 마음을 갖습니다. 그럴 때마다 조금씩 저도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관리하는 매장이 문제가 발생할 때 해결책을 제시하며 문제를 개선할 때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Q6“이 업무를 할 때에는 OOO가 가장 필요하다!” "이 업무를 할 때에는 진정성이 가장 필요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점주님들과 의사소통할 때에는 진심을 다해 귀 기울여 드리고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그래야 점주님들도 저를 믿고 본사의 지침을 따라 주실 테니까요.
우리 회사는 ![]()
입사 전에 생각했던 회사 이미지는 외식업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보니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진 회사라 생각했습니다. 입사 후 실제 업무를 체감해보니 젊고 자유로움은 물론이고 직원들의 다양한 복지와 성장에 힘쓰고 있는 게 느껴지는 회사입니다. 직원 성장을 위해 교육, 자격증 등 회사에서 아낌없는 서포트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이 장기근속을 하면서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입사 후 회사에 대해 더욱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Q9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후배에게 추천하는 활동이나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인가요? 슈퍼바이저로서 "가맹점을 담당한다"라는 말의 무게를 절실히 느껴야 될 것 같습니다. 내근보다는 외근이 많은 활동적인 직무이기 때문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최소 20여 개의 매장을 관리하는 관리자 역할로 적재적소 매장별 특성에 맞는 컨설팅이 필요하며, 본사와 매장 중간에서 원활한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감정 기복 없이 항상성을 유지할 수 있는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Q10내가 우리 회사에 입사할 수 있었던 나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신뢰는 돈으로도 살 수 없다고 합니다. 상대방으로 하여금 저를 믿게 하고 일관성 있게 행동하며 제가 한 약속은 꼭 지키고자 합니다. 저의 이러한 성격 덕분에 그 짧은 시간 안에 면접관분들께 신뢰도를 드리고 마음을 사로잡지 않았나 싶어요.
*출처 : https://www.saramin.co.kr/zf_user/career-information/senior-view?doc_idx=21715&page=1&jikjong_bcode=&key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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